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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은 개인, 기업, 정부 그리고 다른 조직들이 그들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원을 어떻게 배분하는지를 연구하는 사회과학이다. 그것은 상품과 서비스의 생산, 분배, 그리고 개인과 사회가 부족한 자원을 할당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분석을 포함한다. 경제학은 그들이 어떻게 결정을 내리고 자원을 할당하는지 이해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이 등장하고 세계경제가 계속 진화하면서 끊임없이 진화하는 분야다. 이번 시간에는 미시경제학, 거시경제학 등 경제학의 다양한 측면을 더 깊이 파고들 예정이다.

 

 

 

미시 경제학

 

미시경제학은 개인과 기업이 자원의 배분에 관한 결정을 내리는 방법에 대한 연구이다. 그것은 시장에서 소비자와 생산자의 행동과 가격이 결정되는 방식을 분석한다. 미시경제학의 중심 개념 중 하나는 수요와 공급이다. 공급과 수요의 법칙은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이 이용 가능한 상품의 양과 그 상품에 대한 수요의 수준에 의해 결정될 것이라고 말한다.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많고 공급이 적으면 제품 가격이 상승한다. 반대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적고 공급이 많으면 제품 가격이 하락한다.

미시경제학에서 또 다른 중요한 개념은 탄력성이다. 탄력성은 가격이나 소득의 변화에 대한 소비자나 생산자의 반응성을 의미한다. 상품의 탄력성이 높으면 소비자들이 가격 변화에 매우 반응한다는 뜻이고, 가격이 조금만 바뀌면 수요량이 크게 변화한다는 것이다. 반대로 비탄성이 높은 상품이라면 소비자들이 가격 변화에 크게 반응하지 않는다는 뜻이고, 가격 변화가 크면 수요량에 작은 변화만 생길 뿐이다.

미시경제학은 수급과 탄력성 외에도 시장 구조를 분석한다. 시장구조에는 네 가지 주요 유형이 있다. 완벽한 경쟁, 독점적 경쟁, 과점, 독점 등이 있는데 완벽한 경쟁은 동일한 제품을 판매하는 소규모 업체가 많고, 시장 진입과 퇴장에 아무런 장벽이 없는 시장 구조다. 독과점 경쟁은 차별화된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많고, 시장 진입과 퇴출의 장벽이 거의 없는 시장 구조다. 과점은 유사하거나 차별화될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대기업이 소수에 불과하고 시장 진입이나 퇴출에 상당한 장벽이 있는 시장 구조다. 모노폴리는 독특한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가 한 곳 밖에 없는 시장구조로, 시장 진입이나 퇴출에 상당한 장벽이 있다.

 

 

거시경제학

 

거시경제학은 경제 전체의 행동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그것은 경제 성장, 인플레이션, 실업률을 포함한 경제의 전반적인 성과를 분석한다. 거시경제학의 중심 개념 중 하나는 국내총생산(GDP)이다. GDP는 특정 기간동안 한 국가 내에서 생산된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총 가치이다. 그것은 종종 경제의 전반적인 건전성을 나타내는 지표로 사용된다. 국내 총생산(GDP)이 증가하면 경제가 팽창하고 있다는 뜻이고, GDP가 감소하면 경기가 위축되고 있다는 뜻이다.

거기경제학에서 또 다른 중요한 개념은 인플레이션이다. 인플레이션은 상품과 서비스의 일반적인 가격 수준이 상승하는 비율이며, 일반적으로 소비자 물가 지수(CPI)로 측정된다. 인플레이션은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둘 다 미칠 수 있다. 단기적으로 적당한 인플레이션은 소비자들이 돈을 쓰고 기업들이 새로운 프로젝트에 투자하도록 장려함으로써 경제 성장을 자극할 수 있다. 그러나 높은 인플레이션은 화폐의 구매력 감소로 이어질 수 있고 경제적 불안을 야기할 수 있다.

 

행동경제학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주목을 받고 있는 경제학의 한 분야는 사람들이 어떻게 결정을 내리는지 연구하기 위해 심리학과 경제학의 통찰력을 결합한 행동 경제학이다. 행동 경제학자들은 사람들이 종종 비합리적이거나 차선의 결정을 하고, 이러한 결정들이 상당한 경제적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은퇴를 위해 충분히 저축하지 않거나, 충동적인 구매를 하거나, 유익한 기회를 이용하는데 실패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경제학은 개인, 기업 및 정부가 어떻게 결정을 내리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이 등장하고 세계 경제가 계속 진화하는 분야이다. 경제학을 공부함으로써, 개인들은 우리의 세계를 형성하는 힘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얻고 소비자, 투자자, 그리고 시민으로써 더 많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